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



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  • 가. 전화 상담 시
  •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받을 시 인사말, 소속, 이름을 말하고,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  • 부득이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해야 할 경우에는 부서명, 담당자 이름 및 전화번호를 안내 후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찾는 직원이 부재중인 경우에는 메모를 전달하여 복귀 후 신속히 응답토록 조치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문의 시 신속, 정확하게 답변 드리겠으며, 금방 답변이 곤란한 경우에는 24시간 이내에 전화나 메일로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나. 방문 상담 시
  • 먼저, 안내 도우미가 친절히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편안한 상태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겠으며, 업무처리로 고객께서 기다리시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는 신분증을 반드시 패용하여 소속과 성명이 확인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긴급한 현안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모든 업무에 고객을 우선하여 응대하겠으며, 만약 즉시 응대가 어려울 경우 양해를 구한 후 약속시간을 정해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을 맞이할 때는 항상 웃는 얼굴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다. 직원의 고객 방문 상담 시
  • 직원이 고객의 시설을 방문할 경우 사전에 연락을 드리고, 약속시간을 지켜 고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방문 시 반드시 신분증을 제시하고 사후연락 등 고객편의를 위해 명함을 전달하겠습니다.
  • 라. 온라인 상담 시
  • 홈페이지(www.kicet.re.kr)를 통해 고객께서 필요한 정보를 신속· 성실·편리하게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문의하신 내용은 48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으며, 검토․확인절차 등의 문제로 처리가 늦어지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진행상황을 유선, 문자, 이메일 등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
잘못된 서비스의 시정․보상

  • 잘못된 업무처리로 인해 고객이 이의를 제기하였을 경우에는 신속히 보완하여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적절하게 보상하겠습니다.
  • 업무처리의 불편 및 불만사항을 알려주시면 서비스를 시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는 업무와 관련하여 어떠한 금품이나 향응도 받지 않을 것이며, 만약 금품수수 등 비리행위가 있을 시에는 사실 확인을 거쳐 해당 직원을 엄중하게 조치하겠습니다.

고객참여 및 의견제시

  • 서비스에 대한 시정요구 및 개선의견이 있으시면 홈페이지, 우편, 방문, 전화 등 방법을 통해 언제든지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담당자를 지정하여 고객의 제안 및 의견에 대해서는 신속히 검토하여 처리하고 그 결과를 48시간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- 인터넷 : 한국세라믹기술원 홈페이지(www.kicet.re.kr) 고객광장
  • - 우 편 : (52851) 경남 진주시 소호로 101 한국세라믹기술원 전략기획실
  • - 전 화 : 055-792-2532 / 팩스 : 055-792-2530